스토리1

겨울만되면 허리아픈 이유..비타민 D 때문~하루 2000iu를 보충 3개월~

논깡 2009. 10. 25. 18:09

겨울만 되면 ''허리'' 아픈 이유 있었네

마이데일리 | 신현정 | 입력 2009.10.25 08:34 | 누가 봤을까? 50대 여성, 강원

 




햇빛이 상대적으로 약한 겨울철 기간 동안 허리 통증이 잘 생기는 원인이 비타민 D 부족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Pain-Topics.org 에 발표된 연구결과에 의하면 미국내 가장 햇빛이 강한 지역에서도 뼈 건강을 유지하게 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비타민이 늦가을과 겨울기간동안에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10명중 8명 이상은 생애 최소 한 번 이상은 허리 통증을 경험한 바 있는 바 이 같은 경우 대부분은 특별한 손상이나 질병 혹은 디스크등의 골 장애 없이도 발생하는 바 이번 연구결과 만성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대개 부적절한 비타민 D 를 보였다.

연구팀은 따라서 "충분한 양의 비타민 D가 투여된다면 통증이 사라지거나 적어도 크게 줄어들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360명의 만성요통 증상이 있는 36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구에서 이 들 모두가 비타민 D 체내 농도가 부족했던 바 연구팀이 이 들에게 3개월 동안 비타민 D를 보충시켜 준 결과 95%에서 증상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권장되고 있는 비타민 D 하루 섭취량은 600 IU 인 바 연구팀은 이 같은 기준이 너무 낮다라고 밝히며 성인과 아이들은 최소 하루 1000 IU, 또한 만성통증이 있는 사람들은 비타민 D3를 하루 2000 IU 이상 섭취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메디컬투데이에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제휴사 / 메디컬투데이 신현정 기자 ( hjshin@mdtoday.co.kr )
관련기사
"허리통증 있다면 발도 살펴야"
늘 아픈 허리통증 '요가'로 날려버려
"허리 뒤로 젖히면 아파요" 허리통증의 비밀
임신 후 생긴 '허리통증', 자가요법으로 해결
허리통증 호소하는 20대에 불법 침술, 물리치료사 불구속
임산부 허리통증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www.mdtoday.co.kr)

- NO1.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뉴스검색제공제외